하스스톤 죽음의 기사 살펴보기

  하스스터디   534일 전 등록  글 번호: 1021   댓글: 0  추천:0  신고:0  글 수정


https://hearthstone.blizzard.com/ko-kr/news/23852696


죽음의 기사는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에서 선술집에 합류하는 신규 직업입니다. 이들은 혈기와 냉기, 부정, 그리고 언데드의 힘과 같은 다양한 능력으로 압도적인 무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개성 있는 직업 시스템과 특별한 덱 구성 규칙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언데드 군대의 역량을 완벽하게 끌어내는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웅 능력: 구울 돌진

죽음의 기사는 2 마나 영웅 능력 구울 돌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 시 돌진 능력이 있는 1/1 구울이 소환됩니다. 다만, 구울은 내 턴이 끝날 때 죽습니다. 하지만, 죽음의 기사는 전투 중에 죽은 하수인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시스템

죽음의 기사는 아군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자원을 얻습니다. 죽음의 기사는 이 특별한 직업 전용 자원을 몇몇 카드의 원동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군 하수인은 모든 아군 하수인을 말합니다. 내가 낸 하수인은 물론, 다른 카드를 통해 소환된 하수인, 이번에 돌아오는 환생 키워드로 재소환된 하수인, 영웅 능력으로 소환한 구울까지 전부 포함됩니다.

직업 덱 구성 시스템: 룬

몇몇 죽음의 기사 카드를 보면, 마나 비용 옆에 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양은 입니다. 룬은 죽음의 기사 전문화를 따라 혈기(붉은색), 냉기(푸른색), 부정(녹색)이 존재합니다. 이 세 가지 종류의 룬은 덱을 구성할 때 어떤 죽음의 기사 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덱을 구성할 때 세 룬을 조합하여 선택하게 되고, 이에 따라 덱에 추가할 수 있는 죽음의 기사 카드가 결정됩니다. 혈기 룬 하나만을 주력으로 삼거나, 부정 룬 둘, 냉기 룬 하나와 같은 방식으로 한 룬을 주력으로 삼되 다른 룬을 보조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룬 시스템을 통해 다채롭고 강력한 죽음의 기사 카드를 활용할 수 있고 특정 덱이 모든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상황도 방지됩니다. 각각의 룬은 특화된 카드 유형과 효과가 존재합니다.

혈기 룬

혈기 룬은 아주 견고한 룬입니다. 전투를 통제하는 효과와 큰 하수인, 생명력을 조작에 중점을 둔 카드가 주로 혈기 룬에 속합니다.

냉기 룬

냉기 룬은 한순간에 폭발적인 위력을 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주문 시너지와 직접 피해, 카드 뽑기, 마나 조작, 빙결 효과에 중점을 둔 카드가 주로 냉기 룬에 속합니다.

부정 룬

부정 룬은 언데드 군대 지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언데드 하수인 소환, 하수인 군단 소환, 자원 생성 및 소모에 중점을 둔 카드가 부정 룬에 속합니다.

하나의 룬에 깊이 파고들수록 그 룬에 특화된 효과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구조입니다. 죽음의 기사 카드 중 가장 막강한 효과를 지닌 카드들은 하나의 룬에만 집중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보조 룬이 주요 룬의 약점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가령 혈기 룬은 소수의 큰 하수인에 치우쳐져 있어 작은 하수인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니 아주 강력한 혈기 룬 3개 덱을 운용할지, 부정 룬을 한 개 추가하여 자원 생성을 고려할 지 결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룬 제한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죽음의 기사 카드도 있습니다. 범용성을 염두에 두고 고안된 만큼, 어떤 죽음의 기사 덱과도 잘 어울리는 든든한 카드들입니다.


덱 구성 도움말

아서스 전설 초상화 GIF

덱을 구성할 때 룬 선택 현황은 카드를 추가함에 따라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모든 룬 표시”를 사용해도 좋고,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하고 진행해도 상관없습니다. “모든 룬 표시” 옵션을 비활성화할 경우, 카드를 추가함에 따라 덱 구성 시스템이 자동으로 카드를 필터링하여 현재 선택한 룬과 호환되지 않는 카드를 자동으로 숨깁니다.

더불어 “룬:---” 검색어로 특정 룬을 필터링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검색어에서 “-”를 “혈”, “냉”, “부”로 대체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룬:혈혈”을 검색할 경우 혈기 룬 2개 카드를 모두 찾습니다. “룬:부”를 검색하면 단일 부정 룬 카드가 전부 나타납니다.

다름 방식으로는 룬 이름과 사용할 룬의 수를 입력하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부정:1”로 검색 시 단일 부정 룬 카드가 모두 나타납니다. 범위 검색도 가능하며, “냉기:1-2”를 검색하면 단일 및 2개 냉기 룬 카드가 표시됩니다.

냉기는 좀 특별합니다. 룬이면서 동시에 주문 속성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구분을 위해 이제 “속성:냉기”를 검색해 냉기 룬 카드를 제외한 모든 냉기 주문 속성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속성:없음”으로 검색하면 주문 속성이 없는 주문이 전부 표시됩니다.

위의 도움말을 바탕으로 수집품을 살펴보고 덱을 구성해 보세요. 물론 룬이나 덱 구성 시스템을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기존처럼 손쉬운 덱 코드와 자동 완성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2장의 핵심 세트

룬 시스템의 존재로 인해 죽음의 기사가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카드의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죽음의 기사는 하스스톤의 그 어떤 직업보다 방대한 핵심 세트를 갖습니다.

리치 왕의 진군이 출시되면 여러분은 특별한 죽음의 기사 프롤로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아서스 메네실의 일대기입니다. 아서스가 어쩌다 어둠에 잡아먹혀 리치 왕이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롤로그를 완료하면 카드 32장으로 구성된 죽음의 기사 핵심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서스의 길 세트

리치 왕의 진군이 출시되면, 죽음의 기사 전용 1회 한정 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서스의 길은 죽음의 기사가 다른 직업들을 따라잡는 데 든든한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아서스의 길은 독특한 죽음의 기사 카드* 26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서스의 길 세트를 죽음의 기사 핵심 세트에 결합해 세 종류의 죽음의 기사 초심자 덱을 만들 수 있으며, 바로 등급전을 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총 49장: 전설 카드 3장, 특급 카드 3장 (x2), 희귀 카드 9장 (x2), 일반 카드 11장 (x2)

전체 아서스의 길 세트는 리치 왕의 진군 대형 묶음 상품 예약 구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확장팩 출시 이후에는 일반 버전(2,000골드 또는 1,500룬석)이나 황금 버전(현금 또는 7,000룬석)으로 별도 판매됩니다. 황금 버전의 경우, 아서스의 길 전체 카드의 황금 버전과 더불어 여군주 데스위스퍼 다이아몬드 전설 카드가 추가로 증정됩니다.** 아서스의 길 카드는 카드 팩을 개봉하여 얻을 수 없고 대형 묶음 상품 예약 구매, 별도 상품 구매,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군주 데스위스퍼 다이아몬드 전설 카드는 별도의 상품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트위치 드롭스와 함께하는 죽음의 기사 미리 보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죽음의 기사 룬을 살펴보며 죽음의 경기를 펼칩니다.

12명의 크리에이터가 혈기, 냉기, 부정 각 룬으로 나뉘어 4명이 3개 팀을 이룹니다. 각각의 팀은 해당 룬 3개를 사용하는 팀원 1명, 서로 다른 룬을 보조 룬으로 채용한 팀원 2명, 원하는 대로 룬을 조합할 수 있는 와일드 카드 팀원 1명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냉기 팀은 아래와 같은 구성이 됩니다.

  • 플레이어 1: 냉기, 냉기, 냉기
  • 플레이어 2: 냉기, 냉기, 혈기
  • 플레이어 3: 냉기, 냉기, 부정
  • 플레이어 4: 와일드 카드

경기는 라운드 로빈 형식으로 진행되며, 팀 점수에 따라 팀 순위와 상품이 결정됩니다.

11월 17일 및 18일 양일 동안 한국 시각 오전 2시부터 공식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영문)과 트위치 채널(영문)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신규 카드를 확인하고 어떤 룬이 두각을 드러낼지 확인해 보세요. Battle.net과 트위치 계정을 연동하고 트위치에서 이틀에 걸쳐 총 1시간 이상 시청하면, 리치 왕의 진군 팩 하나가 증정되고, 추가로 1시간 더 시청하면 두 번째 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자유로운 토론과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해 당부 드립니다.

'를 입력한 채로 카드 이름을 입력하면 퀵 검색창이 나오며, 선택하여 등급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 '닉 을 입력하면 오닉시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뉴스 게시글 더 보기

연관 콘텐츠

Related Contents